공효진의 남자친구 싱어송라이터 케빈오의 프로필과 관련하여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둘의 인연은 오래전부터 유명합니다.
그는 공효진의 절친한 친구 려원, 손담비, 임수미와도
두터운 친분을 자랑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얼마 전 현빈, 손예진의 결혼식에서 공효진이 부케를 받고 바로 결혼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은 가운데 이는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소속사 측에서는 부인했지만 기사에 따르면 공효진은 케빈오의 청혼을 받고 조심스럽게 주변에 결혼 사실을 알리고 있다고 한다.
알려져 있었지만 미국에 있는 그의 가족도 그녀를 새로운 가족으로 환영했고, 10살 차이의 연상연하 커플은 10월에 결혼한다고 합니다.
한편 그녀는 자신의 인스타에 남자친구의 노래를
언급하기도 했어요.두 사람이 열애했던 케빈오의 나이 30살 때부터 연애를 했고 현재 2년째 열애라고 하는데 얼마 전 효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랍스터를 잘못 올려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새벽 2시 40분쯤 남자친구 케빈의 셀카를 잘못 업로드한 뒤 재빨리 삭제하기도 했습니다.
새벽 시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본 적은 없지만 한 번도 공개된 적이 없는 사진이라 두 사람 사이를 의심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이밖에 작년 케빈의 생일에는 효진의 양평별장에서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3~4일 간격으로 사진을 업로드했는데 자세히 보면 같은 장소에서 찍힌 사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케빈의 인스타그램에는 사진 속 장소를 다트머스 대학이라고 쓰기도 했는데, 이는 의심을 피하기 위한 랍스터그램이었던 셈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케빈오의 프로필부터 살펴보면
그의 본명은 오원근입니다.
뉴욕주 롱아일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국적이 미국인데 케빈오의 나이는 1990년 8월 29일생으로 올해 33살입니다.
게다가 나이에 비하면 꽤 동안이에요 슈퍼스타K7 출연 당시에도 마치 대학 신입생 같은 어린 얼굴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때도 무려 25살에
20대 중반의 나이에 30대가 지난 후에도 점점 외모가 돋보이는 편입니다.
케빈의 가족관계는 부모님, 남동생, 여동생이 있습니다.
그는 대한민국에서 활동한다
한국계 미국인 가수입니다.
2016년 싱글 앨범 어제 오늘 내일로 데뷔를 했습니다케빈 오 학력을 보면 미국에서 태어나서 다트머스 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어요.
다트머스 대학교 외에도 코넬 대학교, 듀크 대학교, 카네기멜론 대학교, 에모리 대학교, 보스턴 칼리지, 뉴욕 대학교 등에서 제안이 들어왔을 정도로
대단한 수재였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케빈 오의 프로필을 보면 뉴욕 주립대에서 신경과학 연구기관의 인턴 연구원을 지낸 경력도 있습니다.
미국 롱아일랜드 출신인 그는
슈퍼스타K에 출연하면서 한국 땅을 처음 밟았어요.그는 학업에 충실했기 때문에 높은 성적을 바탕으로 의대 진학을 고려했을 정도로 우수했습니다.
하지만.
마음 한구석에 음악이 있고 비즈니스에도 관심을 가지고 케빈오 학력 동부 아이비리그 인더트머스 대학교 경제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졸업 후 그는
음악 관련 일을 하고 싶어서 고객 취향에 맞는 맞춤형 헤드폰 개발 스타트업을 2년 정도 운영했습니다.
이러한 기반에는 케빈 오가의 성장 과정에서 다양한 악기를 접하면서
음악적인 자양분을 쌓아온 것이 컸는데, 어렸을 때 학교에서 그는 피아노와 첼로를 배웠고, 중학교 때 스스로 선택한 악기가 기타였습니다.
아버지가 젊었을 때 치던 기타로 처음으로 로맨스를 외웠어요.
이후 그는 영상을 보고 명연주자의 주법을 보면서 독학하는 등의 음악적 재능도 보였습니다.
케빈 오 프로필을 보면 알겠지만 그 짧은 세월에 의학 경제학 음악 세 분야에서 능통해.
보통 천재가 아니라는 말도 많이 들었어요.그는 슈퍼스타 K7 우승자입니다.
2015년 슈퍼스타K7 우승 후 디어마이프렌즈 OST에도 참여하였고, 2016년 11월 16일 프로듀서 프라이머리 앨범에
피처링을 하기도 했어요.하지만 아쉽게도 당시 슈퍼스타K의 화제성이 상당히 죽은 시기였기 때문에 우승자였음에도 불구하고 큰 이슈와 주목을 받지 못했습니다.
케빈 오의 집을 보면
외할아버지가 미국 시애틀에서 착한 목사 선교회에 소속된 황성규 목사님 등 케빈도 독실한 개신교 신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케빈은 황성규 목사의 셋째 딸 수잔 황씨와
오상훈 씨의 장남이라고 하는데 이것도 케빈 오 집안 사람들을 보면 앤디 반 페더럴웨이 경찰국장, 찰스 허먼 로펌 줄리 황 씨의 4촌 조카라고 합니다.
그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사회자를
맡을수록 화술도 좋고 영어로 방송되고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케빈오 국적의 미국 태생답게 영어에 능통한 화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태어나 자랐기 때문인지
한국의 문화나 생활, 한국어에 익숙하지 않지만 점점 한국 문화를 배워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 이후에는 근황이나 활동이
아주 조용한 편이에요.그래서 이번 공효진과의 열애 소식이 엄청난 화제가 되고 있죠. 그리고 2021년 여름에 자신의 새 앨범과 함께 근황을 알렸고 이후 유튜브에서도 개인 방송을 꾸준히 하면서
팬들과의 교류와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방송에서의 평균 시청자 수는 200명에서 300명 정도여서 일반적인 유명 스트리머 수준의 콘텐츠지만 방송에 대한 반응은 좋은 편입니다.
한편 갑작스러운 열애 뉴스로 케빈오 국적 및 이상형에 관한 인터뷰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을 좋아한다면서 학문적으로 똑똑한 여자가 아니라
지도를 보고 길을 잘 찾는다던 가암산을 잘하는 여자를 좋아한다고 전했습니다.
또 세상사정에 밝은 여성이 이상형이래요. 두 분 결혼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