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으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돕고 단백질과 지방을 증가시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인슐린 저항성을 감소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성분입니다.
이러한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가장 흔한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올리고당입니다.
이러한 프리바이오틱 올리고당에는 자일로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및 갈락토올리고당이 포함됩니다.
많은 영양 제품을 볼 때 이러한 올리고당을 포함하도록 선택하지만 실제 함량을 볼 때 일반적으로 매우 낮습니다.
우리의 장은 소장과 대장으로 나뉘는데 소장과 대장에 사는 세균이 조금씩 다릅니다.
소장에는 호기성 균주인 락토바실러스가 포함되어 있고 대장에는 혐기성 균주인 비피도박테리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중요하게도, 이들 균주는 선호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달랐습니다.
이에 대한 연구를 찾아보면 프락토올리고당이 자일로올리고당보다 비피더스균을 더 많이 증가시키고, 반대로 자일로올리고당은 유산균 증가를 돕는다.
그러나 모든 연구 결과는 정반대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먹어야 할지 혼란스럽습니다.
과당과 자일로스가 포함된 제품을 섭취하십시오.
그런데 과당과 자일로스를 결합한 제품이 있나요?해외에는 유써리의 포자 유산균 제품이 있습니다.
국내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은 3,000mg 이상 함유된 경우에만 인증을 받습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은 3~8g만 있으면 기능표시가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제품이 프락토올리고당을 주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자일로올리고당은 개별인정 원료로서 특정 업체의 원료를 사용해야만 그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원자재가 비싸고 응용제품이 적다.
있더라도 일부는 매우 낮습니다.
관련 제품의 선택 기준으로는 프락토올리고당과 자일로올리고당 두 가지 주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훌륭하지만 양배추, 채소 및 해초는 훌륭한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고함량 XOS: 자일로올리고당(선택사항)
그러니 그냥 영양제 말고 좋은 음식으로 채우세요.
※ 이 블로그의 내용은 질병의 진단, 치료, 의학적 조언이 아닌 참고 수준의 일반적인 정보임을 알려드립니다.
의학적 조언, 건강 검진 및 치료를 위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블로그의 정보를 바탕으로 자가진단을 하지 마시고, 전문적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의사나 건강 관련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팬이 되어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주세요. “나이 든 대변을 위한 프리바이오틱스!
이것 좀 봐(꼬마 약사)” https://www.youtube.com/watch?v=0JSwYCb2G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