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가 돈을 많이 번다는 것은 알지만 얼마인지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많은 사람들이 세무사 시험을 보는 이유 중 하나는 세무사의 높은 급여 때문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세무사 급여, 경력 경로 및 주요 책임에 대해 알아봅니다!
한국산업정보시스템에 따르면 2021년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세무사 평균 연봉은 6750만원으로 일반 직장인 연봉보다 훨씬 높다.
중산층의 평균 연봉은 약 6750만원, 하위 25%의 평균 연봉은 5395만원이다.
그리고 상위 25%에 속하면 더 높은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종사하고 계신다고 합니다:D 세무사의 높은 연봉에 더해 불필요하다고 하는 나이와 학력의 제한이 없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고임금 및 안정적인 일자리 전망 기대 가능 세무사는 향후 10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용인원은 2011년과 2018년 7년 동안 전년 대비 40% 증가 . 사람들은 세무사를 원하고 경쟁률이 높아졌지만 그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증가는 그 직업이 그만큼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특히 세무사라는 직업을 생각할 때 세무사라는 직업과 분리될 수 없는 중요한 세무를 다루기 때문에 우리의 삶의 미래가 밝은 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세무사는 납세자를 대신하여 납세신고, 신청 및 청구업무를 처리하고 세금조정계산서 및 기타 세금 관련 서류를 작성하며 세무 상담 및 조언을 제공하는 세무 관련 업무를 담당합니다.
따라서 세금이 과도하거나 이와 관련된 문제가 있을 때 세무사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세무사의 업무는 회계사의 업무와 어느 정도 중복됩니다.
회계사, 세무사는 보다 다양한 분야를 다루다 보면 세무 분야에 더 깊이 들어가 전문화할 수 있습니다.
세무사의 진로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사업을 시작하고 개인 사무실을 열거나 세무 회사에서 많이 일합니다.
이 외에도 세무공무원, 공기업, 금융회사 등 다양한 직업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연봉으로 따지면 세무사에게 유리한 나이라고 할 수 있다.
단, 미성년자일 경우 제외됩니다.
공식 어학점수 대용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공인 시험에는 TOEIC, TOEFL, TEPS, G-Telph, FLEX가 포함됩니다.
시험마다 일반 응시자와 청각 장애인에 대한 기준이 다릅니다.
‘,’의 경우 나머지 청취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청각장애인의 점수를 인정하는 것이므로 이 또한 참고할 수 있다.
따라서 영어점수를 준비했다면 지금이 세무사 시험을 준비할 때입니다.
세무사 시험은 준비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처음부터 너무 걱정하거나 겁먹기보다는 미리 패스가이드나 무료강의를 보면서 강의 내용을 미리 준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준비하시는 분들도 시험에서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라며, 블로거님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