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시를 믿으세요(루크 17:1-10)
하나. 신앙생활이란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서 우리를 통하여 역사하신다고 합니다.
. 이처럼 일과 경제생활, 인간관계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 그 이유는 성령이 우리 안에 오셨기 때문입니다.
. 그는 주님이 지금 우리 안에서 다스리는 방법은 성령에 의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 체험이 신앙생활이라고 합니다.
. 그 동안 이 창이어야 합니다.
3,6,11장의 주인이 되어 휴머니즘에 살던 체질이 치유되고 그 역도 성립한다.
.
2. 그러면 바리새인들의 문제는 무엇이었습니까??
그들은 자신들이 처한 영적 문제를 모르기 때문에 이성과 의지로 율법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래서 그는 율법으로 많은 종교적 규칙과 삶의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 율법을 지키지 않아 고난을 겪은 역사적 경험도 중요한 이유였습니다.
. 그러나 영적으로 하나님께 돌아가는 것이 우선인데, 규례를 지키는 행위를 강조하다 보니 위선에 빠졌습니다.
. 그들은 사람들을 참여시켰고 법의 정신과 일치하지 않는 많은 규칙을 만들었습니다.
. 바리새인이란 말은 구별된 사람을 의미합니다.
. 그것은 율법을 거룩하게 지켜 세상과 죄로부터 분리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러나 그들은 영적인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에 율법을 지킴으로써 의롭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 그래서 율법주의적인 종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렇다면 진정한 종교인은 어떻습니까?? 죄책감을 느끼다. 실수와 용서에 대한 오늘의 말씀 하나그는 바리새인들을 이차적인 원수로 여기기 위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
메인 테마)
하나. 불행과 용서
하나) 작은 자 중 하나를 걸려 넘어지게 하는 것이 얼마나 큰 죄인지 말씀하셨습니다.
. 작은 어른?
(하나) 영혼18:1~10 – 당신은 아이에 대해 말했다. 아이의 특징은 단순함입니다.
, 청정, 복종, 의지력이란 그런 것이다. 어린 아이들은 자신의 능력이 없기 때문에 부모에게 의존합니다.
. 예수님은 그런 것들을 굴욕으로 평가하시며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반면에 어린 아이들은 어른들에게도 무시당합니다.
. 그래서 예수님은 그런 아이를 영접하면 나를 영접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 6본문에 보면 나를 믿는 이 소자 중 하나를 실족케 하면 차라리 연자 맷돌을 그 목에 달리우고 깊은 바다에 빠뜨리는 것이 나으리라고 했습니다.
. 영혼10:8-9 넘어지는 죄를 범하지 말라는 말씀입니다.
. 10날 존중하지 않는 이유를 알려줄게.
(2) 루크17:1~2 – 여기서 작은 사람이란 의미로 사회적으로 저평가된 사람을, 교회 안에도 영적으로 과소평가 받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바리새인들이 무시한 죄인들, 매춘부, 세금 징수원 같은 사람들. 이 사람들이 걸려 넘어지면 그것이 얼마나 큰 죄이며 그 죄의 대가가 무엇인지를 보여줍니다.
.
(삼) 루크17:3-4나 – 작게(네 형제)그는 잘못을 용서하는 것에 대해 말한다.
그가 용서에 대해 말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바리새인들은 죄인이거나 창녀였습니다.
, 세리의 죄를 정죄할 뿐 용서할 수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 이들은 예수님께 나아왔지만 실수하고 죄를 지을 수도 있는 사람들입니다.
. 그때 그들은 비꼬면서 “아니요!
”당신은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사람들은 기분이 상할 것이다.
. 넘어진다는 말은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어 믿음의 삶을 포기하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그러면 주님께서 피로 사신 사람을 끌어내리는 것이 죄가 됩니다.
. 그러므로 내가 하루 일곱 번 주께 죄를 짓고 일곱 번 주께 돌아와 회개하거든 용서하소서.” 무한히 용서하라는 말씀입니다. 이것은 바리새인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도 적용됩니다.
.
2) 우리 삼장의 성질은 무엇입니까?
(하나) 창문 삼장의 자존심은 자신을 높이고 남을 무시하는 자존심의 기준이다.
. – 자신을 방어하고 나머지를 공격하는 것은 에고입니다.
. 창문 삼현장에서 길을 잃어도 자기 의를 가지고 사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 그래서 사람에게 잡히면 내 의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 나는 내 기준과 동기에 따라 사람들을 보고 판단합니다.
. 예전에 나를 힘들게 한 사람이 있으면 지금도 싫고 답답하다.
.
(2) 이제 너희는 이 당당한 자아가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더 이상 나를 너희의 주인으로 영접해서는 안 된다.
. – 인본주의적 자부심의 나, 불신 불순종 나, 세상의 기준을 좇는 나는 내가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을 알고 내가 주인임을 부인해야 합니다.
. 이것은 오직 성령님의 실제 통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이제 나의 주인은 주님이시며 나는 주님이 성령으로 통치하신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 내가 주인이 아니라 성령님이 주인으로 진화해 달라고 자꾸 청합니다.
, 케이스를 붙이다.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다. 영적인 마음을 가진 자에게는 지금이 기회다. 이것이 영이 있는 사람으로 발전하는 방법입니다.
. 모든 사람을 구원하시는 그리스도의 일꾼이 되기를 원합니다.
.
2. 겨자씨의 크기를 생각하라
예수 7사도들이 한 번이라도 용서를 구했을 때 “우리에게 믿음을 주십시오”했다.
7용서할 믿음조차 없다고 생각했어. 그래서 믿음을 더 달라고.
하나) 이에 대한 응답으로 예수 6나 “겨자씨만한 믿음을 말씀하셨습니다.
.
그러면 당신이 그 뽕나무에게 “너는 뿌리를 뽑고 바다에 심어라”라고 말했을 것이고 그것은 당신에게 순종했을 것입니다.
” 했다.
2) 이것은 당신이 진정한 믿음의 질을 가질 때입니다 25시의 힘이 드러난다고 합니다.
. – 우리가 구원받았을 때 우리는 이미 완전한 신분 권세를 받았습니다.
.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 권위는 이미 주어졌고, 가나안 정복을 위한 승리의 투쟁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 믿음을 회복하기만 하면 됩니다.
삼) 겨자씨만한 믿음이 무엇입니까??
하나) 매우 작지만 그 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 – 즉, 현재의 믿음이 작더라도 질적으로 바른 믿음이 있으면 자라서 큰 믿음의 역사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 뽕나무는 뿌리가 뽑혀 바다에 심겨도 순종한다.
.
2) 내 삶의 주제와 체질이 바뀌고 있기에 믿는다. – 창문 삼직감의 욕구와 동기는 부정되어야 한다. 그 대신 우리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소원과 관심과 생각에 따라 하나님 아버지의 소원을 이루신다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
삼) 구약의 가나안 정복은 우리에게 중요한 교훈을 줍니다.
. – 가나안 정복의 교훈을 깨닫다. 이제 우리가 주님이 영적으로 승리하신다는 것을 믿을 때 주님은 우리 안에서 그리고 우리를 통해 아버지의 갈망을 이루고 계십니다.
.
졸업 증서)
하나. 나는 무가치한 종임을 고백해야 합니다.
. – 믿음의 역사에서 25시의 솜씨가 드러나고 있으니 아무리 애를 많이 써도 자랑해서는 안 된다.
. 그 이유는 어떤 창 3,6,11추장의 생명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 25내 능력이 내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계시하신 것임을 알기 때문입니다.
.
2일 25일시의 힘이 더 많이 나타날수록 우리는 더 작은 것을 섬기기 위해 더 깊이 들어가야 합니다.
. 우리는 그리스도의 모범과 발자취를 따라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