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기(단너삼)의 특징과 효능(면역력

오늘은 황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황기는 몸을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어 대표적인 여름철 보양식인 쌍화탕, 사천대방탕, 산지국의 원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눈물 없이 울고 싶게 만든다.

이것이 황기의 주요 특징입니다.

황기는 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뿌리는 황황색이며 기운을 북돋는 데 최고이므로 황기라 이름하였다.

황기는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다.

몸이 찬 사람이 황기를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건강해진다고 하니 더 많이 이용하세요.

황기(단너삼)의 특징과 효능(면역력 1

사포닌, 플라보노이드, 아미노산, 단백질, 다당류 등을 주성분으로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천연면역증강제로서 당뇨병에 치료효과가 있다.

황기(단너삼)의 특징과 효능(면역력 2

황기는 인삼과 함께 기력을 증진시키는 대표적인 약재이다.

인삼은 체내의 에너지와 열량 결핍을 보충하는 한약재이고, 황기는 에너지와 열량이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는 한약재입니다.

따라서 기가 허하고 몸이 찬 사람은 인삼과 황기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피곤하고 눈 주위가 붓거나 아침에 일어나 몸이 부어 있을 때 황기를 복용하면 좋다.

특히 신장, 간, 심장에 이상이 없는데도 부종이 지속될 때 황기가 아주 좋다고 한다.

“Tong Yi Bao Jian”은 Astragalus가 발한 억제제 및 여성의 약한 부정맥 및 기타 질병을 치료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기록합니다.

Astragalus는 또한 무기력하고 종종 졸리며 머리가 어지러운 사람들에게 잘 작동하는 중국 허브입니다.

황기(단너삼)의 특징과 효능(면역력 3

황기(단너삼)의 특징과 효능(면역력 4

Astragalus에는 엄청난 이점이 있습니다.

항암효과, 항염효과, 면역력강화, 혈액보충, 피로회복, 활성산소제거, 세포노화방지, 피부탄력, 피부건강, 항바이러스효과, 구내염효과, 만성염증효과, 단백뇨/당뇨효과, 인슐린 저항성/인슐린 분비촉진 신장 기능 강화, 신장 손상 개선, 방광염 및 신장염 개선, 체내 노폐물 배출, 부종 완화, 고혈압 개선, 고혈압, 콜레스테롤, 폐 건강, 호흡기 질환 예방, 간 건강, 예방 변비, 설사, 소화불량, 손발의 다한증 개선, 뇌신경세포 보호, 신경쇠약 개선 이렇게 황기를 사용합니다.

기운이 없고 소화력이 약하고 안색이 창백할 때 인삼, 대두, 감초 등과 함께 복용하거나 인삼닭탕 등에 넣어 먹는다.

좋은 황기(Astragalus membranaceus)는 색이 밝고 향이 좋고 맛이 달다.

시중에 파는 황기는 대부분 1년생이지만 최소 3년생근은 약효가 좋으니 구매시 참고하시면 됩니다.

(차) 말린 황기 10~15g을 물 2리터에 넣고 중불에서 40분 이상 끓여 하루 2~3잔 마신다.

(구내염, 질염) 술을 마시면 구내염이나 질염이 잘 생긴다고 합니다.

과로나 스트레스로 면역력이 약해집니다.

이러한 염증은 재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때 황기와 감초를 달여서 먹으면 매우 효과적이라고 한다.

황기 복용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특별히 독성은 없으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복통, 설사, 흉부 답답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복용해야 한다.

수민에게 좋은 한약재로 복용 후 태엔민은 살이 찌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황기(단너삼)의 특징과 효능(면역력 5

<来源:Naver> 여름철 대표 보양식인 쌍화탕, 사천대방탕, 삼계탕의 재료로 널리 쓰이는 정력증진과 면역력 향상에 좋은 황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