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마셜 스탠모어 2 리뷰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JBL PULSE4’의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JBL의 PULSE 제품 라인은 화려한 조명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는 블루투스 스피커 라인인데, 그 중 2020년 초에 등장한 PULSE4는 그야말로 ‘번쩍번쩍하는 끝판왕’ 버전이라고 불립니다.
이 아이템을 가지고 여행하면 누구나 인기인이 될 정도로 눈을 사로잡아 역동적인 시각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오늘 리뷰 JBL PULSE4 시작하겠습니다.
JBL PULSE4 (249,000원) 브이바 최저가 적용시
박스 전면부를 봐도 뭔가 감각적인 JBL PULSE4는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 봐야 그 가치를 100% 느낄 수 있는 스피커입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는 음향기기로 직접 사용하고 청음을 해야 하는데, 이 제품의 경우 귀뿐만 아니라 눈으로 꼭 확인해야 합니다.
팔로워 6,527명, 팔로잉 5,394명, 게시물 557개 – JBLKOREA(@jblkorea)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JBLPULSE4 #블루투스스피커추천 #무드등스피커
” SOUND YOU CAN SEE “
JBL PUSE 4를 한 문장으로 표현해야 한다면 이 문장이 딱 맞을 것 같았어요.
블루투스 스피커 앞면이 유리이므로 이를 삼성전자측에서도 충분히 고려하여 폭신폭신한 스폰지 완충재를 넣어
덕분에 소중한 블루투스 스피커를 깨질 걱정 없이 잘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워낙 튼튼한 강화유리로 만들어져 깨지기 쉽지만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다른 제품에 비해서 내구성은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품의 구성품은 휴대용 Bluet ooth 스피커에 맞추어 매우 심플하며 스피커 본품, 퀵가이드, 매뉴얼, USB-C포트가 들어 있습니다.
퀵가이드 역시 직관적으로 표현되어 쉽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Bluetooth 페어링, 작동 버튼의 설명과 파티 부스트에 대한 기능을 보여줍니다.
뒷면에는 충전, IPX 7등급 방수, 5개의 라이트 쇼, JBL CONNECT 앱, SHAKE TO SYNC 기능을 퀵가이드에 넣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JBL CONNECT 어플도 꽤 유용한 어플이지만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어플 자체만 따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JBL PULSE 4는 표면 라이팅이 95%이며 사진처럼 대부분 고해상도 컬러를 재현할 수 있는 강화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450nit 밝기로 높은 광도를 자랑하며 360도 풀바디 라이트 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원 버튼과 Blue too th 연결 버튼은 함께 위치하여 가장 중요한 2개의 버튼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JBL PULSE4 ON 및 블루투스 연동 과정을 아래 영상에 담아봤습니다.
↓
페어링을 하면 전원이 켜짐과 동시에 블루투스 연결이 편리해져, 번거롭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JBL PULSE4의 장점 중 하나!
그다음에 전면부에 위치한 버튼은 음량 조절 버튼과 재생 버튼으로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잘 쓸 수 있겠죠?
팁을 알려드리자면 재생 버튼을 두 번 눌러주시면 다음 곡으로 재생이 넘어갑니다
다음 버튼은 파티 부스트와 라이트 변경 버튼으로 5개의 다양한 주제를 오른쪽 끝부분에서 표현한 라이트 변경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앞서 소개한 JBL CONNECT 앱을 이용하여 라이트 쇼의 패턴, 주제, 색상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휴대 전화로 촬영해 본 그대로의 색감을 담을 수는 없습니다만, 대체로 느낌은 없습니까?
화려하고 다양한 패턴과 색상을 표현하는 JBL PULSE4는 360도 라이트 쇼 기능 덕분에 개인적으로 여행할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여행시에는 꼭 가져가는 스피커로 1.26kg 하는 조금 무거운 감이 있지만 들고가면 바로 인싸가 될수있는 스피커입니다
스피커 윗부분에는 이 세상에 감각적으로 JBL이 새겨져 있어, 이 부분을 통해 360도 전방향의 생동감 넘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연출합니다.
아파트에서 컨텐츠를 제작하며, 비록 최대 볼륨은 영상에 넣어 들려드릴 수 없지만, 절대 야외에서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작지만 강한 블루투스 스피커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하단에 스피커의 저음역을 담당하는 우퍼 유닛이 장착되어 있어 고음뿐만 아니라 깊고 풍부한 베이스 저음까지 만들어내기 때문에 사운드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영상의 후반부에 우퍼 유닛 부분을 확대했습니다만, 보시다시피 작지만 강한 울림이 있어 푹신푹신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단순히 귀엽기만 한 블루투스 스피커가 아닌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는 JBL PULSE4
배터리는 일체형 이며 3.5 시간 완전 충전시 화려한 라이트 쇼와 동시에 최대 12 시간 음악 재생이 가능하므로 한번 충전해 두면 불필요하게 충전기를 가지고 가지 않아도 됩니다
USB-C type 충전기를 사용하면 되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중에도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배터리 표시등을 통해 어느 정도 충전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JBL PULSE4는 블랙, 화이트 두 가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구매한 화이트 색상이 블랙 색상보다 훨씬 더 이질감이 적고 더 깔끔하고 세련되어 보여서 화이트를 권합니다.
친구들이랑 여행 가서 인싸가 되고 싶으면 꼭 챙겨가는 블루투스 스피커 JBL PULSE 4
#휴대용스피커 #JBL블루투스스피커 #무드등스피커 #인테리어용스피커 #휴대용스피커 #JBL스피커 #음향기기추천 #인싸용아이템 #여행용블루투스스피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