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제로웨스트 #설거지바 #주방세제

주방 세제를 비누 모양의 설거지를 바로 바꾼 것은 약 2년 전이다.
세제 중의 하나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부글부글하는 거품이 물에 닿으면 금방 사라진다는 그런 부분이 환경적으로도 좋아 보이고 무엇보다 비닐 플라스틱 등 쓰레기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들어 설거지용 비누를 계속 사용한다.
그러던 중 청춘생활 설겆이 비누 비누 비누를 찾아보고, 사용한 감상을 남겨본다.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1

짜잔 – 귀엽고 심플한 포장용기다설거지 비누는 대부분 포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닐 포장을 하지 않고 저런 상자에 담겨 있다.
청춘 생활의 섭빌리지도 종이 꾸러미가 된 형태.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2

포장 표면을 보면 1종 세척비누로 과일, 야채, 식기 전부를 닦을 수 있고 3종 파라벤, CMIT/MIT는 검출되지 않았다고 한다.
특히 자연에서 발견된 양질의 원료로 만들어 모든 성분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더욱 믿을 수 있는 제품.게다가 피부자극 테스트도 완료한 제품!
!
요리를 하다 보면 생선 비린내 때문에 세제를 사용해 손을 씻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때 설거지 비누는 매우 편리하다.
특히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한 청춘생활비누 빌리지는 더욱 믿을 만하다.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3

포장용기의 뒷면에는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이 실려있으며 설거지도 가능하며 과일, 야채 등 각종 재료를 세척할 수 있는 1종 세척바.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4

역시 청춘생활솝 빌리지에도 비닐포장은 없다.
종이 포장지에서 꺼내 쓰면 휴지통 종이통 하나만 쓸 수 있다.
종이는 분리배출할때 재활용률이 제일 높다니 마음이 편하구나w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5

직접 설거지를 하기 위해서 꺼내봤어기존 제품보다 두께감이 있고 단면 크기는 비슷하다.
두툼해서 손에 들기가 편하네.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6

그러면 거품을 내보자.물기를 적셔 소프빌리지를 문지르면 거품이 부글부글 나기 시작한다 힘들어서 문지를 필요없이 그냥 비누칠을 한다는 느낌으로 문질러주면 된다.
풍부한 거품으로 간편하게 씻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설명이었으나, 거품이 잘 일 것으로 인정함.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7

이렇게 거품이 이는 모습 그대로의 거품이라면 세 식구 모두 설거지는 보통 충분하다.
기름이 너무 많은 설거지 재료가 아니면 한번 문지른 설거지 바를 사용해도 식기를 닦는 데 큰 문제가 없다고 한다.
기름진 식기는 물에 헹구고 밀가루를 살짝 뿌려 설거지를 바로 닦으면 깨끗하게 닦여져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8

이제 접시를 닦아볼게요 슥슥 닦이는 느낌이 그릇을 문지를 때부터 나기 시작한다 액체형 주방세제보다 덜 미끄러워 식기세척시 손에서 떨어뜨릴 위험이 적다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9

저녁은 간단하게 냉동식품을 데워서 먹으면 설거지 재료가 별로 없다.
근데 기름진 제품도 있었는데 깨끗하게 닦여있는 느낌이었어소프빌리지는 일단 뜨거운 물로 헹군 뒤 사용했지만 크게 느슨해지는 느낌은 없었다.
비누 제품의 부착을 방지하기 위해 팜유를 첨가한다고 하지만 소프빌리지는 자연과 동물에게 해가 되는 팜유 첨가를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근데 물러설 느낌도 없으니까 더더욱 첨화네.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10

내가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이거 설거지 비누 1종을 사용하면 거품으로 설거지를 한 뒤 물을 헹구기만 하면 거품이 사라진다.
우리가 바디워시로 몸을 닦을 때와 비누로 닦을 때의 차이라고 생각하면 좀 접근하기 쉬울까?바디워시는 거품이 물에 묻어도 배수구에 떨어지는 모습을 보면 거품은 사라지지 않지만 비누 거품은 물에 닿으면 하얗게 물빛이 변하고 물이 없어지듯 설거지용 비누도 마찬가지다.
훨씬 빨리 미끄러짐이 없어져서 물을 절약할 수 있어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11

다 쓴 청춘생활비누 빌리지는 이렇게 비누망에 넣어 뿌렸다.
전에 쓰던 제품이 조금 남아있어서 같이 넣으면 빵빵해서 좋아.

청춘생활 1종 설거지 비누, 12

이렇게 걸어 놓고 사용하면 물기도 잘 빠지고 마르기 때문에 비누가 거의 빠지지 않는다.
오래 쓸 수 있다는 말씀비누대에 놓고 자석대도 써봤는데 이게 짱이야. 특히 얼마 남지 않았을 때는 단합도 어려운데 저렇게 쓰면 끝까지 다 쓸 수 있다.

이렇게 청춘생활 1종씻기 비누비누 빌리지를 사용한 후기를 남겼다.
향은 거의 나지 않지만 자연유래 성분에 투명한 전 성분을 공개한 것이라고 믿을 수 있고, 풍부한 거품이 덜 쓰며 설거지도 전혀 못했다.
거기에 피부 저자극 테스트까지 완료돼 맨손으로 씻을 수도 있어 더욱 마음에 들었다.
물론 전 성분의 내용을 확인한 뒤 본인에게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에만 사용해야 하며 손에 상처나 습진, 피부염을 앓고 있다면 당연히 고무장갑을 착용하고 사용해야 한다.
환경도 지키고 가족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1종 세척 비누 비누 빌리지. 앞으로도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다.

[청춘세탁연구소] Better your Life 삶의 ‘집’ 향상!
smartstore.naver.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았으나, 실제 사용 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