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동부회센터 테이크아웃 대게, 회 수산 대전상품권으로 먹기

얼마 전부터 딸이 자꾸 대나무 꽃게 먹고 싶다고…? 빈이 말은 대게!
안그래도 요즘 한번 먹으려고 수산대전상품권도 사놨겠다.
주말 만찬에서 먹기로 했어요. 대게, 킹크랩만 취급하는 수산점에도 전화해보고 평소 즐겨먹는 동부회센터도 단가는 같았지만 수산점은 손질비를 따로 받고 pass!
회도 같이 먹을 겸 진해 동부회센터에서 싸먹기로 했습니다.

진해동부회센터 테이크아웃 대게, 회 수산 대전상품권으로 먹기 1

진해동부회센터는 주말에는 특별히 웨이팅이 장난 아니니 오픈런을 하거나 저녁에 드실 경우에는 사전에 방문접수에서 대기해주세요!
매장뿐만 아니라 포장도 마찬가지인데 – 저희는 1시에 주문전화를 하기 때문에.. (심지어 자꾸 통화중이라 연결하기도 어렵다) 대략 40분인데 회랑 같이 주문하면 3시간.. 어느정도 생각한 부분이라 기다렸다가 픽업하러 왔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5 주소 : 창원시 진해구 천자로 5 연락처 : 055-541-0932 영업시간 : 11:30 ~ 22:00 (20:30 라스트오더) 브레이크타임 평일 15:00 ~ 16:00 주말 14:20 ~ 16:00 매주 화요일 휴무

진해동부회센터 테이크아웃 대게, 회 수산 대전상품권으로 먹기 2
진해동부회센터 테이크아웃 대게, 회 수산 대전상품권으로 먹기 3

진해동부회센터의 위치는 남흥연립아파트 쪽 해안도로로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형 단독주택이라 간판이 보이지 않아도 눈에 띕니다!
전용 주차장도 건물 외부에 여유가 있습니다.
주변에 정차나 주차할 장소가 없으니 반드시 해당 주차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해동부회센터 테이크아웃 대게, 회 수산 대전상품권으로 먹기 4

와 입구에서 오후 4시인데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한쪽 구석에는 대기석으로만 구성된 공간이 있는데 거의 꽉 찰 정도입니다!
내부도 사람들로 붐벼서~ 주말이라 많은 분들이 오셨나봐요. 나는 테이크아웃 주문을 해놓은 상태였고 바로 포장을 찾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주문하실 때 등록한 전화번호 끝자리 알려주세요!
4시에 맞춰왔는데 10~15분 더 기다렸네요.

진해동부회센터가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맛집인 이유는 회를 비롯한 해산물을 정말 싸고 신선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듬 회가 소 1만원, 중 2만원, 대 3만원 입니다.
.!
매장에서 드실때는 상차림비 인당 천원도 있습니다.
그 외 해산물까지 가격대가 높죠? 그렇다고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궁금하네요.

내가 주문한 대게 시세는 10월 15일 기준 kg당 수입 대게 5만8천원, 킹크랩 7만원, 활꽃게 3만원이었습니다.
그때마다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니 미리 문의해주세요. 이 가격에는 스팀, 손질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전화로 2kg 포장해달라고 말씀드렸고 무게가 조금 초과해도 상관없냐고 하셔서 조금 넘어도 되니 가까이 맞춰달라고 했습니다.
후후

현재 새우의 계절이라 그런지 새우를 싸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포장 기준 가격이 1kg당 23,000원이었습니다.
이것도 너무 착해? 같이 주문할까 고민중이었는데 조만간 먹어야지!
매장에서 드실 때는 35,000원으로 알고 있습니다.

테이크아웃 시 회와 함께 곁들이는 야채, 초고추장 등은 별도 구매 가능합니다.
야채세트 2,000원, 초고추장set 1,3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항상 같이 구매하게 되네요.

대게 2kg, 회모음 1개, 매운탕까지 포장해왔습니다!
진해동부회센터는 수산대전상품권 사용가능한 곳이라 미리 20% 할인 구매하신 것을 사용했습니다.
더 좋은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다행이야. >_<내 값을 올려서는 대게 먹는 손 떨리잖아요..?

스티로폼 박스에 비닐팩에 다시 한번 포장하셔서 흐트러짐없이 포장해주셨습니다.
몸체 부분은 내용물이 흐르지 않게 호일로 다시 한번 감싸주었어요!
상자를 열자마자 대게 향이 나는 걸 빨리 먹고 싶었어!

손질된 대게는 접시에 옮겨 모듬회까지 세팅한 후 주말 저녁 준비!
특별한 반찬은 필요 없습니다.
대게가 먹고 싶다던 딸도 즐거워 보이네요!
나중에 먹을 매운탕도 만들어 놓을 준비까지 마쳤습니다.
남편은 소주를 하나 꺼내 시공..

1만원짜리 회 모듬입니다.
정말 부담없는 ㅎ 남편 혼자 먹고 싶을 때 가끔 이렇게 싸먹기도 해요. 주로 우리는 중~대 가족이 먹는데 소자를 보면 유난히 작아 보여서 큰 걸 하는 것 같아.근데 실제로 대게랑 같이 먹으면 그동안 남겼다는!

회의 종류는 그때마다 다른데 방어철이라 그런지 방어가 들어가네요? 음.. 근데 저는 좀비릿이라 아쉬웠어요!
그래도 나머지는 맛있게 먹었네요.

대게의 제철은 11월~5월이라고 합니다.
살수율은 어느 정도일까. 고기가 가득 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만, 특정 부위는 조금 비어 있는 느낌도 들었습니다만, 대부분 맛있게 고기가 붙어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면 더 맛있다 그리고 손질되어있어서 톡톡 풀어먹기가 편했습니다.

게 뚜껑밥은 빼놓을 수 없잖아요. 진짜 흰밥이랑 깨를 김만 넣고 비벼주면 너무 맛있어… 내장 특유의 고소함이 입안에 가득 퍼지는 게 너무 맛있네요. 딸이 대게를 먹고 싶다고 한 덕분에 온 가족이 맛있게 먹었다 🙂 그것도 수산대전상품권으로 더 싸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무리는 매운탕~ 그냥 물만 넣고 끓일 수 있게 냉동상태로 주세요!
포장할테니 끓이면서 매콤달콤하게 따로 취향에 맞게 조절하셔도 돼요. 국물이 들어가야 배가 부르고 따뜻해지기 때문에 마무리에 딱 맞습니다.

이렇게 진해동부회센터의 포장 리뷰를 들려드렸습니다!
주말에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 전화 주문, 방문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