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름휴가를 추천하는 남해섬 여행 비진도, 만지도, 이수도 등 5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휴가계획을 세우는 시즌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혼잡도가 낮은 비대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쪽빛 물결이 출렁이는 남해안 지역에는 이국적인 멋이 있는 피서지가 많습니다.
특히 남해도 여행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스마트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남해도 여행지는 어떤 곳일까요?
국내 여름 휴가 추천 도시이자 경상남도에서 섬이 가장 많은 통영과 거제 지역을 소개합니다.
욕도, 만져도, 이수도, 추모, 비진도 순입니다.
- 욕도
- 통영 최남단 욕지에 위치한 욕지도는 주변의 다른 섬들에 비해 넓은 면적을 자랑합니다 섬 전체를 둘러보려면 1박 2일 일정을 계획하는 게 좋아요.
- 차도선 운항에 차를 싣고 섬에 들어갈 수 있어 가족 여행에 좋은 남해섬 여행입니다.
유카타 섬은 넓은 면적의 섬인 만큼 트레킹, 모노레일, 드라이브, 낚시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스릴만점!
모노레일을 타고 대기봉 상부역사에 도착하면 통영 청정해역과 올망졸망 크고 작은 섬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자동차를 타고 섬에 들어서면 일주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 펠리칸바위, 삼여등 명소를 둘러보며 여유와 낭만을 만끽하세요!
삼덕항 → 욕지도 약 1시간 소요
역지도 풍경 통영 갈 만한 곳, 역지도 여행 총정리 겨울 추위 때문일까요? 요즘은 비교적 따뜻한 남해안이 생각납니다.
blog.naver.com
2) 만지도 연대도
배로 15분이면 도착하는 만지도와 연대도는 배움이 심한 사람도 도전할 수 있는 착한 섬입니다.
만지도와 연대도를 하나로 잇는 출렁다리는 두 섬의 랜드마크입니다.
관광섬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도 출렁다리 덕분입니다.
다리 위에서는 통영의 쪽빛 바다를 감상하며 인생 사진을 찍습니다.
만지도와 연대섬에는 섬 주위를 일주하는 트레킹 코스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둘레길의 이름은 지하길과 몽당길입니다.
여름에는 녹음이 깔린 오솔길을 따라 트레킹을 할 수 있다.
비진도, 오곡도 등 주변의 섬을 바라보며 완전한 휴식을 만끽하세요.
연명항 → 만져도 약 15분 소요
엔오시마 만지도 8월 국내 여행지 추천 통영 만지도 컨택 여행 어느덧 8월입니다.
길었던 장마가 끝나고 더위가 시작된다… blog.naver.com 통영도 여행 당일치기 OK 통영 연대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여행 트렌드가 바뀌고 있습니다.
국내… blog.naver.com
3) 이수도
이번에는 거제입니다.
해안선 길이가 불과 5km에 불과한 작은 섬이 수도입니다.
이 수도는 인근 해역에서 잡은 해산물로 구성된 1박 3식이 유명합니다.
민박집에서 머무시는 동안 푸짐한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섬 내에는 특별한 풍경이 없지만 한적한 어촌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을을 벗어나면 약 3km 경사가 완만한 둘레길이 나옵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해안절벽과 푸른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국내의 여름휴가가 추천하는 이스트. 인적이 드문 섬에서 자연을 벗 삼아 마음껏 만끽하세요.
사양선착장 → 이수도 약 10분 소요
국내 섬 여행 거제 이스 섬의 매미성까지 지금은 코로나 19시대. 올해 여행 트렌드는 180도 바뀌었어요. 비 … blog.naver.com
4) 추모
여름하면 바다, 여행, 휴식을 떠올립니다.
통영추모는 이 모든 것을 채워주는 남해도의 여행지입니다.
추모는 시간을 들이며 심신을 치유하는 섬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도는 일주도로에서 섬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해수욕장에 앉아 웅크리고 바닷바람에 뿌듯한 걱정을 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야스케 촌에는 수령 500년 된 멧돼지가 있습니다.
추도를 지키는 수호신이자 명물입니다.
후박나무 한 그루가 아주 크고 거대한 숲으로 들어온 느낌이었어요 안락한 그늘을 만들어주는 후박나무 청량감이 온몸을 감싸는 기운은 아직 살아있어요
통영항 → 추모 약 1시간 10분 소요
국내 여름 휴가지, 통영 추모 칠레 여행, 바다, 여행, 휴식 여름 하면 떠오르는 단어죠. 요즘은 비대면 blog.naver.com
5. 비진도
남해섬 여행의 매력을 알려준 통영 비진도입니다.
모래시계 해변과 산호색 바다가 유명한 섬입니다.
비진도에는 외항과 내항, 두 개의 선착장이 있습니다.
관광객들이 주로 찾는 곳은 산호길이 있는 외항입니다.
외항을 벗어나면 길이 4.8km, 섬을 일주하는 산호길 트레킹 코스가 시작됩니다.
검푸른 산호색 바다와 활처럼 휘어진 백사장은 가히 장관입니다.
천혜의 섬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아요. “장사도, 소매물도 등 다양한 섬을 조망할 수 있고 해안 절벽의 풍경도 일품입니다”
외도와 내도를 잇는 백사장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통영항 → 비진도 약 40분 소요
2020 휴가철에 방문하고 싶은 비진도 여행 리뷰 : 산호색 바다, 천혜의 섬, 경상남도 통영하면 떠오르는… blog.naver.com 경비절약 팁!
해양수산부에서 주최하는 바다티켓을 활용하면 20~50% 할인된 가격으로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 31일까지 티켓 구입 횟수 무제한 사용 가능합니다.
이동지역과 제외기간을 확인하시고 할인혜택을 확인하세요.
‘바다로 – 연간 이용권'(7,900원)만 34세 이하 내외국인만 사용 가능.
바다 – 가족권(12,900원) 만 18세 미만 1인이 포함된 가족구성원.최대 4인 사용 가능.
가보고 싶은 섬 웹사이트에서 구입 가능!
지금까지 국내의 여름휴가가 있는 곳, 남해도 여행 5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개인의 취향을 고려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저림리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 사방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