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한 법적 요건이므로 구입하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지만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벌금이나 운전 불이익 때문인데, 연간 기름값과 유지비를 생각하면 보험료 부담이 금전적 골칫거리가 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보험료 절약 꿀팁 5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차량의 의도된 용도를 정확하게 결정
차량을 구매할 때 차량을 사용하는 목적을 잘못 이해했기 때문에 더 많은 보험료를 지불할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일을 하는 목적과 차량을 이용하는 목적이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개인 자동차 보험은 “통근 및 가정 사용”과 “개인 업무 및 기타 사용”으로 구분됩니다.
또한 각각의 보험료 설정이 다르고 “통근 및 가정 사용”이 “개인 업무 및 기타 사용”보다 저렴합니다.
다만, 간혹 영업부 직원이 “개인 업무용 및 기타 용도”로 등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업부라고 해도 실제 차량이 상업 활동에 사용되지 않는 한 “통근 및 가정 사용” 등록이 정확합니다.
‘용도’로 가입한 차량은 회사 업무용으로 사용한 사실이 확인되어야만 인정되기 때문이다.
그러니 영업부 직원이라도 회사 업무용으로 차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평가사이트에서 “출퇴근 및 자택용”을 찾아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작은 사고, 보험회사에서 보상
자동차 보험료는 정말 높을 수 있습니다.
할인은 정말 작지만 사고의 경우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보험사고의 경우 보험료는 건별로 산정되며, 사고가 발생한 경우 3년간 무사고라도 3년간 할인을 받을 수 없으며, 4년차. 따라서 작은 사고라면 배상액이 크지 않고, 비용을 스스로 부담해 전체적인 손실을 줄이는 방법이다.
자동차가 2대 이상인 경우 가족과 함께 보험을 결합해 출퇴근용 소형차와 가족 나들이용 대형차를 구입하면 더 많은 보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를 동일한 담보계약이라고 하며 승용차, 경트럭, 픽업트럭, 4종의 트럭만 체결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증권계약에 대해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료율을 가입차량수로 나눈 보험료율은 평균 보험료율을 낮출 수 있으므로 보험료율을 낮추어 평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동일한 정책으로 묶지 않고 여러 대의 자동차를 소유한 경우 한 자동차의 사고 점수가 다른 자동차에 적용되므로 두 자동차 모두에 대한 보험료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가 두 대 이상인 경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여 같은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할인율 확대 측면에서 유리할 수 있다.
보험료는 일시납이 아닌 일시불로 납부하며 할부와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가 있습니다.
다 따로따로 내는 것 같은데 뭐가 다른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계시고, 내는 보험료도 다 다릅니다.
할부로 지불하면 추가 수수료로 인해 보험료가 더 비쌀 수 있습니다.
반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는 전액을 납부하되, 분할 납부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일회성 납부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또한 부득이한 사정으로 6개월 이상 무이자 할부도 가능하니 무이자 카드로 일시불로 갚는 것이 가장 좋다.
운전자 범위 최대한 좁혀라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할 때 운전자의 범위는 ‘누구나’다.
범위는 직접 선택하실 수 있으며, 프리미엄은 가입자로 이용하시면 가장 저렴합니다.
부부가 함께 차를 타는 경우에는 부부운전으로, 2~3인 가족이 운전하는 경우에는 2~3인으로 설정한다.
운전자 수를 최대한 정확하게 설정해야만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여행 중 “아무나”의 운전이 필요한 경우, 임시 운전 거리 연장에 대한 특별 계약이 있으므로 여행 전날 일정 기간 동안 운전 거리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다양한 보험사에서 다양한 특약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여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보험사 비교견적을 하신 후, 선택. #다이렉트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 인플루언서 @JC Fans 바로가기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JC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신규 검색 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