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어린 7살이니까 집에서 제가 해줄 일이 충분하거든요!
그래서 한글, 수학 두 가지는 엄마 표시임을 나타냅니다.
지금하고있는네개의학습지를비교하면서어떤것이제일권해드리는지도알려드릴게요.
지금은 기적의 계산법, 소마샘, 킨더팩트, 기탄사고력 수학 이렇게 네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기탄은 3장 팩트는 2장 나머지는 1장씩 풀게 되어있습니다
일곱 살 수학에서 제일 먼저 시작한 건 바로 ‘기탄사고력’이었습니다.
A를 6살부터 시작해서 지금 D하고 있군요.각 단계별로 4개월분의 구성입니다.
제 경험상 진도가 빠르지 않고 천천히 꾸준히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이걸 풀면서 하기 싫다는 말은 한 번도 안 했어요.
글씨가 많아서 혼자 하기가 어려워요.그렇기 때문에 제가 하나하나씩 읽으면서 지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천천히 여러 번 반복하면서 계속 진도가 나가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어요.그래서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문제 종이를 들은 이유는 다양한 스타일을 경험해 보라고 말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저것 많이 풀어 봐야 나중에 학교에 가도 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에 건 7살 수학은 기적의 계산법이었어요 이건 하루에 한장씩 풀면서 진도가 좀 빨라요.P3부터 시작해서 지금 P5를 하고 있는데 아이가 힘들어서 그만두고 싶다고 요청했습니다.
다른건 진행하면서 한 번씩 복습용으로 쓰면 될 것 같아요.
연산은 계속 해야 되는 부분이라고 해서 그중에서 유명한 걸 선택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가서 아이가 힘들었던 것 같아요.천천히 배운 후에 잘 알고 있는지 테스트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겠죠.
7살 수학 엄마표 학습을 해야 가장 장점은 제가 다 조절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가끔 힘들면 쉴 수 있게 해주고, 양이 많고 보채면 조금 적게 할 수 있게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매일 해야 하는 양이 정해져 있고 밀리는 학습지가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좀 더 유연하게 해주면 아이들이 잘 따라와 줄 거에요.
그리고 최근에 공부한 것이 캔더 팩트와 소마샘인데, 이것들도 유명한 문제집들이에요.하지만 일곱 살짜리 수학에 과연 맞을지 의문이었어요.왜냐하면 5-6세용이라 써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미 내용도 다 공부했습니다.
특히 9까지의 수를 다시 배워야 하나 싶었는데, 꽤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게 되어 있다고 해서 선택해 봤습니다.
첫 번째 아들에게 이거 새 거야.오늘부터 시작하자 했더니 되게 좋아하더라고요스티커 붙이기라든지 숨은 그림 찾기라든지 ㅎㅎ 조금은 재미있는 놀이처럼 다가갈 수 있게 되어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좀 더 아이들이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또 아니더라고요.
기탄 사고력 수학과 달리 한글을 쓰도록 해놨어요!
그래서 글씨를 딴 아이가 풀 수 있거든요.너무 일찍 시작하면 엄마도 엄마도 아이도 둘중 한명이 피곤해서 포기할꺼에요.
또 활동북이 있어서 만들기도 할 수 있고 엄마랑 재밌게 놀면서 배울 수 있는 점은 좋았습니다.
그냥 5살이돼도 7살이돼도 좀 애매한 수학같아요
마지막으로 소마샘 K단계입니다.
이것도연산에포커스를맞춘수학학습지입니다.
지금 잠시 기적의 계산법을 쉬고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 정답이었습니다.
이 친구하고 기탄대수학과 한참 고민하다가 이왕이면 다른 출판사 것도 한번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골랐어요.
근데… 하루에 한 장씩이죠.만약 이것만 한다면 너무 적은 양인 것 같아요!
곤이는 4개 했으니까 어느 정도 엉덩이 붙이고 앉아있을 시간은 있는데 소마샘만 하면 몇 장 더 풀거나 아니면 다른 걸 추가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교 가기 전에 예습을 하기 때문에 7세 수학을 공부하면서 40분 정도 엉덩이를 의자에 딱 붙이고 앉을 수 있을 정도로 연습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입학하면 그게 제일 어렵대요.오늘도 열심히 집안을 돌보는 슈퍼맘들 화이팅 입니다~!
아, 딱 하나만 선택한다면 저는 궁금한 사고력이 될것 같습니다.